예전 부터 아이엘츠를 다양하게 공부 했었습니다.
혼자 공부하기, 한국에서 과외 받아보기, 필리핀 화상영어 쌤과 온라인으로, 호주에서 학원 다녀보기, 한국 강남에서 학원 다녀보기. 등등등
20분의 시간에 빠르게 라이팅을 쓰려면 패턴이든 틀이든 구문이든 미리 많이 암기해 두셨다가 바로 쓰시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1. 사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기가 원하는 구문을 만들어서 그 패턴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는지 검증 후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검증하는 방법은 구글에서 쌍 따움표(")로 감싸서 검색 해보고 그 표현의 검색된 숫자나 어느 부분에 많이 쓰이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건 자기가 만든 표현이 일반적인지 확인하거나 둘 중에 어떤 표현이 많이 사용되는지 확인하는데 많이 쓰이고, 많은 현지나 국내 영어쌤들도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2. 그게 아니면 일반적으로 어느 에세이든지 많이 사용 되는 표현을 외워서 그걸로 항상 시작합니다.
다양한 방법의 시작 중에서 제가 괜찮다고 생각해서 오래 사용했던 시작한 표현입니다.
With the development of technology, In the modern era, / Recently, / Nowadays, / In the so-called era of globalisation, / In the modern countries,
예를들어 "With the development of technology," 구글에서 찾아보면
6백만 건이 검색되고 문장의 처음이나 중간에 비슷한 빈도로 사용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쌍따움표 없이 검색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연관 검색어가 나오고, 이 역시 많이 사용되는 표현이라고 알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더 길게 작성하기 위해서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 하겠네요.
- With the development of science and technology,
- With the rapid development of technology,
- With the development of information technology,
PTE 라이팅은 아이엘츠보다 절반의 시간에 200~300자를 작성해야 합니다. 그래서 시간이 시작되면 어떤식으로 쓸 건지 아웃라인을 잡고 난 다음 바로 "미친듯이" introduction을 써야 시간이 부족하지 않을 겁니다. 18~9분에 작성하는 연습을 몇번 해보시면 충분히 고득점이 가능합니다.
( 단, 아이엘츠 라이팅을 공부하셨어서 6점 정도가 되셨다는 가정하에 )
많은 쓰기문제의 질문이 대부분 '현대생활에서의' '인류의 발달로'와 같은 현재와 과거를 비교하는 문제가 많이 나오는데 작성자님의 스타트 구문이 좋게 시작되겠네요.
저는 'There has been quite an obvious discussion around the topic of (주제)' 식으로 길게 늘어뜨리면서 시작하곤 합니다.
It has been a controversial dispute whether (the government investing in public transportation) is appropriate for (solving high density on the roads) or not
*(주제)
대충 이런식으로 작성합니다.
찬/반 문제에
"It has been a controversial dispute whether ~주제~ or not.